모발센터
탈모란?   |   원인과진단   |   치료방법
모발이식   |   예방방법

 예방방법


1. 식습관 개선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탈모의 발병, 또는 증상의 진행 속도를 더 빠르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과 동물성 지방질 그리고 인스턴트 식품 등의 섭취를 통제하시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탈모를 예방, 치료하는 가장 기본이 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검은 콩을 포함한 검은 색을 띈 콩류 및 곡류이며, 이 외에도 호두, 석류, 다시마 등이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2. 샴푸 깨끗이 헹구기
머리를 감을 때, 샴푸가 남아있는 경우 두피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혹자는 ‘머리에 때가 있는 것보다 샴푸가 남아있는 것이 더 나쁘다.’라고 할 정도로, 강력한 계면활성제인 샴푸가 두피에 남아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샴푸 시에는 깨끗한 물로 반복적으로 헹구어 두피에 샴푸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샴푸를 할때는 오전보다 밤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낮에 활동하면서 묻은 먼지와 오염물, 그리고 자체 분비물등이 샴푸를 하지 않으면 밤새 두피에 자극을 주어서 탈모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3. 금연, 금주
흡연이 몸에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며, 모공에도 이것은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흡연은 대사기능을 저해하는 가장 안 좋은 습관들 중에 하나이며, 이는 두피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과음 또한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힘을 쏟게 만들어, 신체의 대사기능을 저해하게 되며, 몸의 열을 위로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는 모공에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음주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모자는 실외에서만
자외선과 먼지가 많은 실외에서는 모자를 쓰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너무 오랫동안 모자를 쓰고 있게 되면, 땀이나 피지 기름 등에 의해 모공이 손상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시간 모자를 쓰고 있는 경우에는 틈틈이 모자를 벗어, 통풍과 건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가벼운 운동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가벼운 조깅이나 줄넘기 등을 주기적으로 하시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신다면 탈모 방지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6. 숙면
숙면을 취하게 되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성장호르몬 등과 같은 좋은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또한 신체 각 부위가 피로를 풀어 건강하게 움직이게 되므로,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변경
시온요양원   |   의성시온요양원
의료법인 명문의료재단 대구기독병원
대표: 이병훈    사업자번호: 503-82-08545
전화: 1688-7477, 053-606-1616    팩스: 053-606-1644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750(두류네거리) (우)42647
메일: kidokh@naver.com
Copyright 2018. KIDOK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