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처음으로   + 즐겨찾기




  치료방법


1. 미녹시딜(로게인) 사용
미녹시딜은 FDA에서 승인된 국소적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 모낭이 자랄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약물로, 두피에 직접 도포해야 합니다.
- 미녹시딜은 탈모의 진행을 늦추고, 몇몇 남성의 경우 새로 모발이 자라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약을 중단할 경우 보통 다시 탈모가 재발하므로,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미녹시딜을 사용해야 합니다.
- 미녹시딜의 부작용으로는 가려움증, 피부 발진, 여드름, 피부 화끈거림, 염증 및 피부가 붓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약을 과도하게 사용했다는 뜻일 수 있습니다. 눈의 침침함, 가슴 통증, 어지럼증 및 기절, 심장이 불규칙하게 뜀 등이 있습니다.
- 최근엔 폼 제품으로 개발된 게 나와서 기존 액체형 보다 바르기도 편하고 이물감도 개선되어서 사용하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2. 경구약 복용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 프로스카)는 경구용 처방 약품으로 미녹시딜보다 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약품은 효소와 결합하여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변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피나스테리드는 복용하는 기간동안 탈모의 진행을 늦춰줍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복용을 중단한 직후 1년 내에 탈모가 재발할 수 있습니다.
- 피나스테리드의 부작용으로는 오한, 식은땀, 정신 혼동, 어지럼증, 두드러기, 팔, 다리와 얼굴이 부어오름, 저림, 발기 부전, 성욕 감퇴, 사정 장애 및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는 피나스테리드가 5알파 reductase 2형만 억제하는 것에 비해 5알파 reductase 1형과 2형을 모두 억제하기 때문에 탈모개선에 좀 더 나은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도 합니다.

3. 모발 이식
모발 이식은 본인 두피의 한 부분에서 모발을 떼어 탈모 부위에 옮겨 심는 것으로 그 결과는 효과적이고 영구적입니다.
- 시술 전 두피를 국소 마취 합니다.
- 시술 중에는 두피의 작은 부분을 도려내거나 (절개식) 펀치로 모낭을 떼어내어 (비절개식) 모낭을 이식하기 좋게 다듬어 (모낭분리) 탈모 부위에 이식하게 됩니다.
- 한 번의 시술로 수천 모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습니다.
병원소개
인사말
병원특징
병원연혁
의료진소개
의료장비
둘러보기
오시는길
이용안내
진료시간
입퇴원안내
층별안내
증명서발급
비급여안내
주차안내
장례식장
척추센터
미세현미경수술
개선된나사못고정
인공디스크교체술
경추나사못고정술
후궁성형술
전문의상담
관절센터
인공관절
관절내시경
전문의상담
비수술센터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풍선확장술
신경공신경성형술
내시경적시술
척추체성형술
전문의상담
한방/재활
한방과
재활치료실
모발센터
센터소개
검진센터
검진안내
성인병검진
기타검진
유의사항
검진문의
운동방법
기본원리
운동방법
바른자세
커뮤니티
병원소식
의료상담
치료후기
병원갤러리
의가형제상담소
고객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