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처음으로   + 즐겨찾기




  예방방법


1. 식습관 개선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탈모의 발병, 또는 증상의 진행 속도를 더 빠르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과 동물성 지방질 그리고 인스턴트 식품 등의 섭취를 통제하시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탈모를 예방, 치료하는 가장 기본이 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검은 콩을 포함한 검은 색을 띈 콩류 및 곡류이며, 이 외에도 호두, 석류, 다시마 등이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2. 샴푸 깨끗이 헹구기
머리를 감을 때, 샴푸가 남아있는 경우 두피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혹자는 ‘머리에 때가 있는 것보다 샴푸가 남아있는 것이 더 나쁘다.’라고 할 정도로, 강력한 계면활성제인 샴푸가 두피에 남아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샴푸 시에는 깨끗한 물로 반복적으로 헹구어 두피에 샴푸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샴푸를 할때는 오전보다 밤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낮에 활동하면서 묻은 먼지와 오염물, 그리고 자체 분비물등이 샴푸를 하지 않으면 밤새 두피에 자극을 주어서 탈모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3. 금연, 금주
흡연이 몸에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며, 모공에도 이것은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흡연은 대사기능을 저해하는 가장 안 좋은 습관들 중에 하나이며, 이는 두피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과음 또한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힘을 쏟게 만들어, 신체의 대사기능을 저해하게 되며, 몸의 열을 위로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는 모공에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음주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모자는 실외에서만
자외선과 먼지가 많은 실외에서는 모자를 쓰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너무 오랫동안 모자를 쓰고 있게 되면, 땀이나 피지 기름 등에 의해 모공이 손상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시간 모자를 쓰고 있는 경우에는 틈틈이 모자를 벗어, 통풍과 건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가벼운 운동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가벼운 조깅이나 줄넘기 등을 주기적으로 하시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신다면 탈모 방지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6. 숙면
숙면을 취하게 되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성장호르몬 등과 같은 좋은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또한 신체 각 부위가 피로를 풀어 건강하게 움직이게 되므로,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병원소개
인사말
병원특징
병원연혁
의료진소개
의료장비
둘러보기
오시는길
이용안내
진료시간
입퇴원안내
층별안내
증명서발급
비급여안내
주차안내
장례식장
척추센터
미세현미경수술
개선된나사못고정
인공디스크교체술
경추나사못고정술
후궁성형술
전문의상담
관절센터
인공관절
관절내시경
전문의상담
비수술센터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풍선확장술
신경공신경성형술
내시경적시술
척추체성형술
전문의상담
한방/재활
한방과
재활치료실
모발센터
센터소개
검진센터
검진안내
성인병검진
기타검진
유의사항
검진문의
운동방법
기본원리
운동방법
바른자세
커뮤니티
병원소식
의료상담
치료후기
병원갤러리
의가형제상담소
고객의소리